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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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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담당별 서비스 이행기준 보기 담당별 서비스 이행기준 보기  담당별 서비스 이행기준 보기
타이틀 서비스이행표준
타이틀 고객을 내 가족처럼 친근하고 편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우리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차량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고객을 위하여 주차 유도 안내판을 설치하고, 고객전용 주차장을 5면 이상 확보하여 노약자 및
  장애인의 주차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1분 이내에 담당부서와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현관에 사무실 안내와 담당업무가 표시된 배치도를 게시하고
  사무실에는 좌석배치도와 명패를 부착하여 즉시 업무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고객을 맞이할 때는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는 말과 함께 먼저 인사하고 자리를 권하며,
  대화 시에는 정중하게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담당업무가 아니더라도 최대한으로 답변해 드리고, 부족한 부분은 메모하여
  담당자가 1시간 이내에 또는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따뜻하게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감사합니다.(안녕하십니까) 보령교육지원청 ○○과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회신의 필요성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할 경우 1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여기는 보령교육지원청입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인사한 후, 고객이 통화를
  원하시는 기관의 전화번호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점심시간 · 휴일 · 일과시간 이후의 전화는 점심시간 민원담당자 및 당직자를 지정하여 친절히 안내해 드리며, 담당자와의
  통화를 원하실 경우에는 성명과 전화번호, 요지 등을 메모하여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의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우편이나 인터넷, FAX 등으로 요청하는 경우
- 우편이나 인터넷, FAX 등으로 민원을 제출하는 경우 고객의 연락처로 민원이 접수되었음을 알려드리며, 접수 후 1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즉시 처리하여 우편, FAX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타이틀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보령교육민원행정서비스
민 원 명 처리기간 구비서류
상담창구
수수료
법정 현행 이행목표
사립유치원교사 경력증명 3시간 20분 10분 신분증 없음
신원에 관한 증명(교원) 3시간 20분 10분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내 금지행위
및 시설에 관한 심의신청
15일 15일 14일 신청서
구비서류
목록
없음
재단(사단)법인 임원 취(해)임 승인 5일 3일 3일 신청서
구비서류
목록
없음
재단(사단)법인 정관 변경 허가 7일 5일 5일
학교법인 임원 취(해)임 승인 7일 7일 6일
유치원설립 인가 16일 16일 15일
유치원설립자 변경인가 5일 5일 4일
유치원 원칙 변경인가 5일 5일 4일
유치원 폐지 인가 5일 5일 3일
학칙변경인가 10일 10일 9일
평생교육시설 신고 10일 10일 9일
학원설립 운영 등록 허가 8일 8일 7일
학원변경(위치) 등록 4일 4일 3일
(7일) (7일) (6일)
학원 휴원 · 폐원 신고 1일 1일 1일
교습소 설립 · 운영 신고 5일 5일 4일
교습소 변경(위치) 신고 1일 1일 1일
(3일) (3일) (3일)
교습소 폐소 신고 1일 1일 1일
개인과외 교습자 신고 3일 2일 1일
중학교 입학 배정 3시간 2시간 1시간 재배정원서
배정통지서
없음
중학교 전학 배정 3시간 2시간 1시간 재학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없음
정보공개 청구 · 결정통지 10일 7일 5일 신분증 없음
중학교 전 · 편입학 배정 3시간 20분 10분
신원에 관한 증명 3시간 20분 10분
사실증명 · 각종확인원 3시간 20분 10분
검정고시성적 및 과목합격증명 3시간 20분 10분
기타 제증명(학생관련) 3시간 30분 20분
졸업 · 성적증명서(폐지학교) 3시간 30분 20분
공사 · 납품 실적 증명 3시간 30분 20분 신분증 없음
 
- 처리기한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하여는 민원접수 후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나 전자우편(e-mail) 또는 휴대폰
  문자메세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실에서의 업무처리 또는 민원상담을 원하실 경우 즉시 담당자가 직접 민원창구로 와서 상담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불필요한 사유로 고객이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운영하며, 민원사무 처리에
  경험이 많은 소속 공무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하여 고객의 궁금증을 신속, 정확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타이틀 고객의 알권리를 충족을 위하여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보령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안내, 민원서식정보 및 민원신청 안내, 전 · 입학 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타이틀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 즉시 시정하고 적절히 보상하겠습니다.
담당자의 실수나 착오로 고객이 같은 용무로 2회 이상 방문 또는 3회 이상 전화하신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5,000원 상당의 보상(문화상품권, 머드비누 등)을 해 드리겠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 방문 또는 전화 시 직원의 불친절 또는 부당한 대우로 기분이 상했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재교육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그 결과를 전화 등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1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이 법정 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처리지연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업무처리상 잘못이 확인된 경우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5,000원 상당의 보상(문화상품권, 머드 비누 등)을 해드리겠습니다.
 
타이틀 고객의 목소리에 적극적으로 귀기울이겠습니다.
우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시방법
방문 및 우편접수 · 처리창구
- 주소 : 충남 보령시 보령북로 169(대천동 387-15) (우)355-010
- 전화 : (041)930-6450(보령교육지원청 총무팀)
- FAX : (041)935-0930

홈페이지(http://www.cnbre.go.kr)접수 · 처리창구
서비스명 접속안내 담당부서
소리함 보령교육지원청홈->소리함(친절·불친절신고) 총무팀
보령교육지원청홈->소리함(교육부조리신고)
 
타이틀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공표를 통해 더욱더 발전하는 보령교육이 되겠습니다.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하겠으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타이틀 고객여러분께는 보령교육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다음과 같이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해 주시고, 공익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보령교육 발전의 중요한 밑거름이 되므로 잘못된 점에 대하여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고,
  또한 자랑스럽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은 적극 칭찬해 주시어 본보기가 되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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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453]충청남도 보령시 보령북로 169 보령교육지원청 | TEL.041-930-6450 / FAX. 041-935-0930 / 민원실 FAX. 041-935-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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